본문 바로가기
✨ 자격증/데이터분석준전문가 (ADsP)

ADsP 데이터분석 준 전문가 합격 후기

by 환풍 2023. 4. 21.
728x90

 

 

 

 

ADsP는 정보가 많이 없었어요.

기출문제 뺑뺑이 하기도 어려운게, 문제 답 해설 깔끔하게 있는 pdf 들을 구하기가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유튜브에서 많은 비전공자분들이 독학으로 쉽게 합격했다는 영상들을 접하고 저도 한번 해봐야겠다 마음을 먹었쥬

 

아무래도 전공자다보니 데이터 다루는 수업은 들었던 경험이 있어서 나정도면 그래도 좀 더 쉽게 느껴지겠지? 했지만, 큰 착오였습니다.

제가 공부했던 데이터와 완전 다른 개념으로 접근하게 되더라구요.. 거의 모든 내용들을 새로 접했다고 해도 무방할정도로 지식이 없었습니다. (물론 컴공인데 저만 해당하는 이야길 수도 있어요. 저는 전과생이거든요 ㅠㅠ)

 

그렇게 몇일을 눈으로 봐도봐도 이게 뭐야 하다가,, 인강의 힘을 빌리기로 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EduAtoZPython

 

EduAtoZ - Programming

데이터 분석 준 전문가, 빅데이터 분석 기사 실기, Cospro 1급, 2급 등 자격증 관련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www.youtube.com

이 선생님의 강의를 봤어요. 제가 결제할 때는 샘플강의가 몇개있었는데, PPT 내용이 많이 알찼어서 책에서 설명이 부족한 부분을 그 PPT로 채워넣었어요.

그리고 이동할때나 틈틈히 몇 분짜리 동영상 하나씩 보기도 간편했구요. 그런식으로 그냥 틈날때마다 귀로 계속 들었어요.

 

ADsP 같은 경우 개념에 대해 많이 알아야하더라구요. 그래서 최대한 많이 듣고, 눈으로 익힐 수록 유리하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눈으로 보는것과 귀로 듣는것은 또 다르기 때문에 완전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꼭  유튜버분 아니더라도 인강의 힘을 빌려보는게 어떨까 싶습니당..

 

1회독 -> 가볍게 눈으로 훑으면서 개념 정의 같은거 샤프로 밑줄 체크만 해줬습니다.

2회독 -> 부족한 설명 인강 들으면서 필기하고, 큰 개념부터 그림으로 그려가면서 연관지어서 이해했어요.

 

저는 이렇게 2주간 공부했지만, 각자마자 공부법의 스타일이 있으므로 본인만의 방식으로 꼭 한번에 합격하시길 바래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