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ack-end/Spring-Boot

[Spring] 쇼핑몰 - 50 마지막 에러 잡기

by 환풍 2023. 4. 19.
728x90

 

상품등록 컨트롤러에서 페이지 올때는 괜찮은데, 상품을 등록하게 되면 에러가 뜬다.

메뉴를 조회할 때 메뉴코드를 가져와야하는데, menu인터셉터에서 서브 메뉴를 조회할 때 메뉴 코드 데이터를 던진다.

redirect 해서 model에 담긴 데이터를 못가져간다. subMenuCode데이터를 임의로 던져주었는데, 

 

사이드에서 상품등록 메뉴로 들어오면,  현재 getMenuCode와 subMenuCode가 null로 떨어져있다.

그래서 이때 오른쪽과 같이 값을 임의로 넣어주었다.

컨트롤러에서 이런식으로 임의로 넣어줘야할 값들이 많아 지저분해서 메소드로 만들어주자.

AdminSubMenuVO

VO에서 이런식으로 메소드를 만들어주었다.

AdminController 컨트롤러

4줄짜리 코드를 한줄로 바꿔주었다.

 

컨트롤러에서는 메뉴코드와 서브메뉴코드 던지는걸 지워주었다. 그리고 컨트롤러 주소도 바꿔주었다.

reg_item.html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