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ack-end/Spring-Boot

[Spring] CSS 및 JS 적용시키는 방법 fragment

by 환풍 2023. 3. 17.
728x90

 

html을 제외한 모든 파일 img, js, css 등은 static 파일이 기준이 된다.

그리고 경로 설정 시 맨 앞에 ' / ' 슬러쉬를 붙여주어야 한다.

 

CSS

static 폴더에 css 폴더를 생성하여 test.css를 생성하였다.

이후 template에 만들어준 fragment.html에 경로를 설정해주었다.

외부에 있는 html이랑 css를 찾는 폴더의 기준은 static이다.  태그를 넣는 위치는 </head>가 끝나는 부분에 넣어주자.

static 폴더는 접근할 때 반드시 앞에 '/' 슬러시를 넣어줘야한다.

JS

js 파일은 html의 body 끝나는 부분에 추가하여 준다.

src 부분에도 당연히 ' / ' 슬러시를 추가하여야 경로가 똑바로 적용된다.

 

fragment

layout.html의 body 태그안에 이 태그를 아래와 같은 곳에 잘라내기하여 옮겨준다.

css 파일은 위와 같이 </head> 의 태그가 끝나는 곳에 붙여주면 된다.

js 파일은 위와 같이 </body>의 태그가 끝나는 곳에 붙여주면 된다.

 

js 파일은 위와 같이 이후 적용할 html 파일에서 위와 같이 적용시켜주면 화면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반응형

댓글